3. 서류평가의 방법 및 특징

 가. 서류평가 방법

  1) 면접전형(국민프런티어 / 국가보훈대상자 및 사회적 배려대상자 / 기회균형(정원외) / 농어촌학생(정원외) 전형) :
      단계별 전형으로 1단계에서 2인의 입학사정관이 서류를 정성적으로 평가

전형형태

1단계

선발인원

전형요소별 반영비율 및 반영점수

단계별

300%

구분

1단계

2단계

서류평가

1단계 성적

면접

전형요소별 반영비율

100%

100%

70%

30%

100%

전형요소별
반영점수

최고점

1,000점

1,000점

700점

300점

1,000점

최저점

0점

0점

0점

0점

0점

  2) 비면접전형(학교장추천 전형) :
      일괄합산 전형으로 3인의 입학사정관이 서류를 정성적으로 평가

전형형태

선발인원

전형요소별 반영비율 및 반영점수

구분

학생부 교과

서류평가

일괄합산

100%

전형요소별 반영비율

30%

70%

100%

전형요소별

반영점수

최고점

300점

700점

1,000점

최저점

0점

0점

0점

 나. 전형자료 : 본교 학생부종합전형은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 만을 평가자료로 활용

 다. 서류 종합평가의 방법 및 내용

평가항목

평가세목

평가 주요 내용

학교생활기록부
주요 반영영역

자기주도성
및 도전정신

자기주도성

 - 고등학교생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는가?

 - 자신의 역량강화를 위해 스스로 노력하고 성취를
   이루었는가?

 4. 수상경력

 5. 자격증 및 인증취득상황

 6. 진로희망사항

 7. 창의적 체험활동상황

발전가능성

 - 발전적 변화의 모습이 있는가?

 - 발전적 변화의 모습이 우수한가?

 6. 진로희망사항

 7. 창의적 체험활동상황

 8. 교과학습발달상황

 -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10.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전공적합성

전공잠재력

 - 진로탐색을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였고, 그 성과는?

 - 지원 모집단위에서 발전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는가?

 4. 수상경력

 6. 진로희망사항

 7. 창의적 체험활동상황

 8. 교과학습발달상황

 -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9. 독서활동상황

학업능력

 - 기초 학업능력을 갖추고 있는가?

 - 지원 모집단위에 대한 학업능력을 갖추고 있는가?

 6. 진로희망사항

 8. 교과학습발달상황

 - 교과 성취정도

 - 성적변화 추이

 -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인성

공동체 의식

및 협동능력

 - 공동체 활동에서 나눔, 배려, 협력 등의 관계를 실천할

   수 있는가?

 - 고등학교 생활을 성실하게 수행했는가?

 3. 출결상황

 4. 수상경력

 7. 창의적 체험활동상황

 10.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