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류평가 방법(참여 입학사정관 수, 절차 단계, 점수 체계 등)

서류평가는 총 3단계로 구분하여 진행한다. 1차 평가는 입학사정관 2명이 1조가 되어 교차 종합평가(7점 척도)를 서로 독립적으로 진행한다. 2차 평가는 1차 평가자 간 등급 조정, 3차 평가는 1~2차 평가결과를 바탕으로 특이자 선별 및 서류평가위원회 개최를 통해 진행된다.

 

. 전형자료(: 학생부, 자소서, 교사추천서 등)

서류는 학생부, 자기소개서, 추천서로 구성(특별전형의 경우 지원자격 확인자료 포함)되며 각 항목별 별도 비율 없이 종합적으로 정성 평가한다.

 

다. 서류 종합평가의 방법(내용)

서류평가 시 평가영역은 학업역량, 개인역량, 잠재역량이며 학업역량은 학업수월성과 학업충실성, 개인역량은 전공적합성과 활동다양성, 잠재역량은 자기주도성과 발전가능성으로 구분하여 평가한다.

학업역량의 경우 우리대학에 입학할만한 충분한 학업능력을 보여주는가에 대해 교과 성취수준(종합), 학업 태도, 교과 관련 수상, 학업 관련 탐구활동, 학년별 성적추이, 학업 관련 프로그램 및 여건 등을 평가한다.

개인역량에서는 지원 모집단위에 수학할만한 재능과 열정을 지니고 있는지에 대해 교과 성취수준(개별), 전공적합성, 독서활동, 창의적 체험활동 및 활동내용 등을 중심으로 살펴본다.

잠재역량은 글로벌 창의 리더로서의 자질 및 발전가능성이 있는지에 대해 자기주도성, 성실성, 리더십, 역경극복 의지, 봉사, 공동체의식, 인성 등을 중심으로 평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