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서류평가 방법(참여 입학사정관 수, 절차 단계, 점수 체계 등

  서류평가 방법은 학생부, 자기소개서, 교사추천서(선택)를 바탕으로 학업능력, 전공적합성, 창의성, 발전가능성, 인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정성적으로 평가가 이뤄지며, 서류평가점수는 700점 만점이다.

  또한 서류평가 절차는 지원자 1명의 서류를 2명 이상의 평가자가 독립적으로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지원자의 서류평가 점수는 평가자의 총점을 산술평균한 값이다. 단, 제1, 제2 평가자 간의 총점 차이가 재평가 기준에 해당되면, 제3, 제4의 평가자가 재평가를 실시하고 해당 지원자의 최종적인 서류평가 점수는 최고점과 최저점을 제외한 점수를 산술평균한 값이 된다.

 


나. 전형자료(예: 학생부, 자소서, 교사추천서 등)

  학생부, 자기소개서, 교사추천서(선택), 지원자격 확인서류(고른기회, 사회기여 및 배려자, 특성화고교졸재직자 전형)

 

다. 서류 종합평가의 방법(내용) : 교과+비교과(비교과 내용 중 동아리 활동이나 수상실적, 세부능력 특기사항, 독서, 봉사 등) 평가 방법

학생부종합 전형 서류평가에는 학생부, 자기소개서, 교사추천서(선택)를 기반으로 학업능력, 전공적합성, 창의성・발전가능성, 인성을 종합평가하여 모집인원의 3배수를 1단계에서 선발한다.

[서류평가 기준 및 세부 방법]

1) 학업능력 : 학생부 교과성적을 기본으로 전반적인 학습능력, 모집단위 관련 교과의 이수와 성취도, 성적 추이, 교육 여건/학업환경 등을 고려하여 지원자의 학업성취 및 학업잠재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2) 전공적합성 : 지원 전공 관련 교과 이수 내역 및 교과성적, 지원전공 관련 활동 및 실적, 지원전공에 대한 이해도 및 진로계획 등 전공에 대한 지원자의 준비와 노력 정도를 평가한다.

3) 창의성・발전가능성 : 수업 과정, 창의적 체험활동, 교내 대회, 학생회, 동아리, 협력활동, 봉사활동, 독서 및 탐구 프로그램 등 학교교육 중 나타나는 자기주도성, 도전정신, 창의적인 문제해결능력, 리더십, 융복합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4) 인성 : 봉사활동의 질적/양적 정도, 다양한 분야에서 이타적인 활동, 공동 목표를 위한 협동, 팀워크 경험, 출결상황 및 교우관계, 교사의 평가 등을 고려하여 타인에 대한 배려와 나눔, 봉사정신, 협동심, 공동체 의식, 갈등극복능력, 학교생활 충실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