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서류평가 방법

     - 참여 입학사정관 수: 2~3명 위촉사정관이 평가

     - 학생부, 자기소개서, 추천서를 종합적으로 평가

     - 개인역량과 사회역량 각각 4개의 세부항목을 7단계 등급(A+ ~ F)으로 평가한 후 총점 100점의 점수로 환산

나. 전형자료

     - 학생부, 자기소개서, 추천서상의 교과, 비교과 내용

다. 서류 종합평가의 방법

    

평가항목

평가 기준

개인역량

학업성취도

전학년 내신등급, 계열등급(/, /), 성적변화추이, 수상실적, 고교유형 등을 고려하여 우리캠퍼스에서 수학할 수 있는 역량 정도를 평가

전공/계열 적합성

인문/사회/자연/공학/의료/의학 분야 등에 대한 이해 정도 및 적합(이수과목, 비교과활동) 정도를 평가

자기주도성

(도전정신, 창의성)

교과 및 비교과 활동을 비롯한 전반적인 학교생활에서 목표를 세우고, 자기주도성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도전하며 창의적 활동 정도를 평가

발전가능성

(성장잠재력)

대학이라는 여건과 환경이 주어지면 자신의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을 것 같은 가능성 정도를 평가

사회역량

공동체의식

(협동심, 대인관계)

고교활동을 통해서 남들과 함께할 줄 알고, 남들과의 의사소통능력 정도를 평가

리더십 및

위기대응능력

리더(구성원)로서의 수행능력과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의 태도 정도를 평가

성실성 및 책임감

고교생활에 대한 성실성 및 주어진 역할에 대한 책임감 정도를 평가

섬김 및 배려심

남이 처한 상황을 이해하여 배려하고 도와주려는 태도와 남을 존귀하게 여길 줄 아는 마음 정도를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