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류평가 방법(참여 입학사정관 수, 절차 단계, 점수 체계 등)

 

참여 입학사정관 수

 - 전체 교원 중 사정관 교육을 이수한 약 40명의 교원이 참여함

 - 지원자 1인에 대하여 다수(2~3)의 입학사정관이 평가함

절차 단계

 - 서류평가위원 위촉 > 평가위원 사전교육 > 유사도 검색 > 평가위원 배정 > 서류평가 시행 > 전형별 평가위원 평균과 표준편차를 일치시킨 교직 적성 점수와 교직인성 점수를 합산하여 산출함

점수 체계 

영 역

배 점

A+

A

B

C

D

1

0.9

0.8

0.7

0.6

변혁적 지성

34

34

30.6

27.2

23.8

20.4

탁월한 품성

28

28

25.2

22.4

19.6

16.8

발전 잠재력

38

38

34.2

30.4

26.6

22.8

합 계

100

100

90

80

70

60

 

. 전형자료 : 학생부, 자소서, 추천서

 

. 서류 종합평가의 방법(내용) : 교과+비교과(비교과 내용 중 동아리활동이나 수상실적, 세부능력

     특기사항, 독서, 봉사 등) 평가 방법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과목 담당 교사의 개별적인 관찰 기록에서 자기주도적 사례 평가

 - 수행평가 등에서 창의적 사고력, 탐구능력 평가

 - 주요과목과 관련한 심화과목 이수여부를 확인하고 이수 이력이 있을 경우 성취 결과와 더불어 평가 자료의 다른 항목과 연계하여 종합적 평가

창의적 체험활동

 - 동아리활동 등에서 인지적 영역 관련 활동을 대상으로 하며 관련 이력이 있는 경우 활동 내용 및 특기사항 확인

 - 순한 양적 활동실적보다는 학생의 진보의 정도, 자발성, 참여도, 행동의 변화 등 종합평가

독서활동

 - 독서의 종류에 대한 다양성 평가

 - 교육관련 독서활동의 수준에 따른 평가

수상경력

 - 수상의 종류나 수준으로 창의적 사고나 탐구능력 평가

 - 교외상, 교과우수상은 평가대상에서 제외

 - 참가대상의 규모, 상의 등급과 등위, 공동시상 내역 등을 고려하여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