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서류평가

평가항목

평가기준

평가요소

인성

성실하고 남을 배려할 줄 알며 리더십을 지녔는가?

공동체의식, 배려심(봉사정신), 성실성, 리더십

학업역량

학교 교육과정에서 우수한 학업수행능력을 지녔는가?

전교과 학업성취도, 성적향상도, 교과(학업)활동, 학습태도

발전가능성

모집단위(전공) 관련 분야에서 자기성장능력을 갖춘 역량

전공 관련 다양한 경험, 진로탐색역량, 도전정신, 자기주도성

나. 면접평가(학교생활우수자전형, 사회배려대상자전형)

평가항목

평가기준

평가요소

인성

정직하고 진취적이며 정서적 공감능력을 지녔는가?

서류의 진실성, 면접태도(진취성), 공감능력

논리적사고력

답변이 합리적이고 논리적인 근거를 제시하여 설득력을 지녔는가?

합리적 근거 제시, 답변의 일관성,

논리적 언어구사

의사소통능력

상대방의 의견을 주의깊게 경청하고 이해하며, 자신의 생각을 명확하고 간결하게 전달할 수 있는가?

질문 이해력, 답변의 신속성, 명확한 표현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