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형요소

1단계 서류평가 100%(3배수)

2단계 1단계 성적 50% + 면접고사 50%

. 평가항목 및 기준

서류평가 : 학교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평가항목, 평가요소, 평가내용에 따라 종합적으로 정성평가함.

평가항목

평가요소

평가내용

인성

학교교육을 통해 성장, 발현되는 개인적 품성 및 사회성

성실성

· 학교의 규칙과 원칙을 지키려는 태도

· 자신의 역할에 책임감을 갖고 끈기있게 임하는 자세

공동체의식

· 공동의 목표를 위해 협동하여 자신의 역할을 다하는 자세

· 타인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태도

전공

적합성

대학에서 학업을 수행할 수 있는 기초학업능력과 전공에 대한 관심 및 노력

학업역량

· 학업적 노력정도 및 성취 수준

전공적성

· 고교교육과정 내에서 이루어지는 지원 분야 관련 학업 및 학업 외적인 활동의 내용과 성취수준

발전

가능성

목표를 이루어가는 과정에서 드러나는 성장가능성 및 잠재력

자기주도성

· 자신의 꿈을 위해 스스로 계획하여 추진해 나가는 태도

도전정신

· 관심 분야에 대한 도전 과정 및 성취수준

· 문제 상황에 직면했을 때 해결책을 가지고 극복하고자 노력한 경험

서류평가기준은 2015년 고교교육 정상화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추가지원 공동연구로 수행한 공통 서류 평가 기준(요소)개발(상명대, 강남대, 경기대, 명지대, 성신여대)”의 연구 결과를 반영함.

면접고사 :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를 활용하여 질의·응답하는 과정에서 서류 내용을 확인하고, 평가항목, 평가요소, 평가내용에 따라 종합적으로 정성평가함.

평가항목

평가요소

평가내용

인성

인격적 정체성

및 사회적 정체성

· 자아존중 및 표현능력(자기확신, 창의적 자기표현 등)

· 합리적 사고 및 판단능력(공정함, 비판정신, 공동선추구, 문제해결능력 등)

· 사회성(타인존중, 배려, 공감과 수용, 소통능력, 협동 등)

전공적합성

전공적성

· 전공에 대한 관심과 열정

· 지원동기 및 진로계획의 적절성

전공기초소양

· 논리적 사고력,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등

발전가능성

자기주도성

및 도전정신

· 목표의식(하고 싶은 일과 직업에 대한 생각, 미래에 대한 구상 등)

· 자기주도성(계획성, 자기관리 능력, 지속적 실천능력 등)

· 도전정신(독립성, 모험심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