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형명 |
미래인재 |
모집단위 |
건축공학 |
고교 내신 |
주요 교과 성적: 5.0 전공관련 교과 성적: 수 6→4, 영 5→4, 물 4-5, (과탐 15과목) 재학 중 최고 성적: 4.13, 최저 성적: 5.50 | ||
교내 수상 |
인성교육 자료집 쓰기 3위, 자기소개서 쓰기 2위, 백일장 3위 수학독후감 2위, 국어독후감 2위 - 창의적체험활동 보고서쓰기대회 2위 2회 - 4-H. S&A 동아리NIE대회 1위, 동아리발표대회 1위 - 과제별 연구대회 3위(케이블 유무에 따른 사장교의 진동수 실험) - 봉사상 2회 | ||
진로희망 |
진로희망: 1~2학년 건축설계사, 3학년 건축공학자 연구원 | ||
동아리 활동 |
- 1학년 배구, 축구동아리, - 2~3학년 건축동아리, 건축가와의 만남, 건축박람회 체험, 과학기부 나눔 봉사활동, 건축모형 만들기 활동(동아리 전시부분 금상) | ||
독서활동 |
수학 등 기초과학 분야의 독서가 충실하며, 건축 관련 독서도 풍부하고, 건축 관련 NIE 자료를 읽고 적용사례를 찾아봄. | ||
종합의견 |
- 친구들과 관계가 좋고 협력적이며 어려운 일도 솔선하는 책임감이 강하고 적극적인 성격의 학생 | ||
자소서 내용 |
- 수학적 원리를 배우는 과정 기술 - 건축동아리 전시부문: “상상력을 이용한 미래지향적인 건축물” 주제 선정에서 모형 제작, 설계도면 구성, 지진 내구성 등 연구를 통해 자연재해에 견고한 건축구조와 재료 연구에 관심 - 건축물에 영향 미치는 진동의 물리적 성질에 관심 R&E 활동: 실생활에서 건축학적 원리를 찾아보고 물리와 접목하여 새로운 지식을 알아가는 과정에서 배움의 즐거움 경험 ※ 학생부의 주요 활동 내용에 대해 자소서에 구체적 기술 | ||
기타 특성 |
- 많은 교과에서 질문을 많이 하며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이해하려는 좋은 태도와 열의 등이 기술되어 있음. |
전형명 |
미래인재 |
모집단위 |
응용생물학과 |
고교 내신 |
주요 교과 성적: 4.0 전공관련 교과 성적: 생명과학 4, 화 3, 영 3, 재학 중 최고 성적: 3.8, 최저 성적: 4.6 | ||
교내 수상 |
- 생물다양성 글짓기 2위, 1위, 진로글짓기 2위, 비평문쓰기 2위, 백일장과 산문 수상 - 과학탐구실험 발표(4인) 3위, 융합과학대회(3인) 1위, 생명과학 콘서트발표 1위, 과학 콘서트발표 1위 - 자연과학 논구술 발표 2위, 말하기와 발표 수상 다수 - 수학창의력 2위, 영어에세이 쓰기 1위 - 봉사상 2회, 환경부문 표창 1회 | ||
진로희망 |
진로희망: 1학년 생물학자, 2학년 생태조사원, 3학년 곤충학자 곤충 생태와 생리에 대한 지식과 탐구가 매우 탁월함. 잠자리 박사 별명 | ||
동아리 활동 |
1~3학년: 수학과학동아리(알로스) ‘한반도 왕잠자리속의 분류학적 연구 및 남방왕잠자리의 비래에 관한 고찰’ 주제 발표 ‘청벌의 기생 방식 및 생활사를 비롯한 연구’ 진행할 계획 Odonata-lab 블로그 개설하여 운영 | ||
독서활동 |
곤충을 비롯한 생명과학, 수학, 영어 등 다양한 분야의 풍부한 독서활동 우수함. | ||
종합의견 |
- 다양한 곤충에 대한 친화적 태도와 지식이 풍부함. 생활방식이 건강하고 활동적이며 감수성이 발달한 학생 | ||
자소서 내용 |
- 곤충 연구에 대한 관심과 노력이 상세하게 기술, 교환학생으로 프랑스 방문 시 호스트 부모에게 요청하여 파브르 생가 방문 경험. | ||
기타 특성 |
- 과제집착력이 높아 계속적으로 연구결과물을 산출하며 더 고차원적 결과물을 만들어내려고 노력함. - 여러 교과에서 관심 분야인 곤충에 관한 탐구와 과제를 수행함. 수학: 수학신문 만들기 곤충의 수학적 요소 찾기, 영어: 꿀벌과 말벌의 차이 지문 찾아 읽기, 장수말벌 생태 조사, 과학: 한반도를 습격한 불청객 말벌 주제 발표 생명과학: 곤충의 부착 주제 보고서 작성 등 |
전형명 |
농어촌 |
모집단위 |
경영학 |
고교 내신 |
주요 교과 성적: 3.7(5.4→ 3.8→ 2.0) 전공관련 교과 성적: 영어 4→2, 국어 4→2, 수학 9→ 3 재학 중 최고 성적: 2.0, 최저 성적: 5.4 | ||
교내 수상 |
- 동아리활동보고서 2위, 동아리진로체험보고서 3위, 실천수기 3위 - 사회과 통합논술 3위, 꿈노트 활용 우수사례 3위 - 사고력향상 포트폴리오 3위 ※ 교과우수상보다는 활동 관련 수상, 성적 수직 향상 | ||
진로희망 |
진로희망: 1~2학년 호텔리어, 3학년 마케팅 전문가 호텔경영에 대한 관심이 경영 전반으로 옮겨가고, 3학년 마케팅 소논문 작성 후 마케팅 전문가로 진로 설정 | ||
동아리 활동 |
1학년: 영미문화탐구반, 2학년: 차이나홍반, 3학년: 영어신문반, 경영동아리 회장, 학습멘토-학업재능 기부, 특수교육대상자 도우미 | ||
독서활동 |
호텔리어, 경영, 경제 관련 기본적인 독서 | ||
종합의견 |
- 자기계발에 대한 자신감이 매우 강하고, 승부욕이 강하며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는 태도가 눈에 띄며 특히 학습적인 면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룬 학생 | ||
자소서 내용 |
- 영어 읽기, 쓰기 말하기 등을 연결하여 공부한 경험, 중국어 학습 경험과 경영동아리 활동에서 성공한 SNS마케딩 사례를 공부하여 ‘고등학생들을 겨냥한 효과적인 SNS마케팅 방안’ 소논문대회 참가 과정 기술 | ||
기타 특성 |
- 1학년 때 방만한 학교생활 반성하고 2학년부터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한 학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