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차 |
내용 | |
면접 준비 |
역할배분 |
- 시작 및 종료멘트 담당 지정 |
자료준비 |
- 관련자료, 필기도구 준비 | |
지원서 파악 |
- 해당 지원자 서류 읽기, 평가항목 및 척도 숙지 | |
질문 준비 |
- 질문 선정 및 작성 | |
면접진행 |
지원자 확인 |
- OOO지원자 맞습니까? 등 질문으로 확인 후 시작 |
인사 |
-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는 간단한 인사 | |
긴장 완화 |
- 어떻게 왔나요? 날씨가 춥지요? 등의 쉬운 질문 | |
면접과정 설명 |
- 면접에 대한 간단한 안내 | |
질의응답 |
- 질문, 관찰, 기록 | |
면접종료 |
자유발언기회 |
- 간단하게 자유발언기회를 제공 |
면접종료 |
- 면접이 종료되었음을 안내 | |
향후일정 안내 |
- 합격자 발표 일자 및 방법 안내 | |
평가 및 정리 |
- 기록을 검토하여 평가 |
면접진행방법 |
유아교육과 간호학과 - 2인 이상 평가 위원에 의한 지원자 2~3인 개별면접 유아교육과, 간호학과 이외 학과 - 2인 이상 평가위원에 의한 지원자 1인 개별면접 | |
면접시간 |
10~15분 내외 | |
면접문항(예시) |
공통문항 - 해당학과 지원 동기? - 입학 후 학업계획? - 해당학과 졸업 이후의 목표는? 개별문항 - 학생부와 자기소개서에 적혀있는 내용을 바탕으로 개별문항 구성 - OO동아리활동에서 본인의 역할은? - OO봉사활동을 꾸준히 했는데, 본인에게 끼친 영향은? - 독서활동 중 OO에 관한 책을 읽고 느낀 점은? | |
출제방식 |
제출서류에 기초한 서류진위여부 확인 | |
평가방법 |
평가요소 |
평가항목 |
인성 |
공동체의식 학교의 규칙과 원칙을 지키려는 태도 자신의 역할에 책임감을 갖고 끈기 있게 임하는 자세 타인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태도 | |
전공적합성 |
학업적 노력정도 및 성취 수준 고교교육과정 내에서 이루어지는 지원분야 관련 학업 및 학업 외적인 활동의 내용과 성취수준 | |
발전가능성 |
자신의 꿈을 위해 스스로 계획하여 추진해 나가는 태도 관심분야에 대한 도전과정 및 성취수준 문제상황에 직면했을 때 해결책을 가지고 극복하고자 노력한 경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