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울여자대학교 학생부종합전형은 바롬인재(238), 플러스인재(158), 융합인재(29), 기독교지도자(26), 고른기회(141),고른기회(12) 전형으로 나누어집니다.

 

2. 특히, 학생부종합전형의 주요전형인 바롬인재전형과 플러스인재전형은 수능 전에 면접을 보는 바롬인재전형과 수능 후에 면접을 보는 플러스인재전형으로 나눠집니다. 전년도에 신설된 플러스인재전형은 현재 학생부종합전형이 교과와 비교과를 골고루 잘해야 합격할 수 있는 것과는 달리 학업역량, 전공적합성, 인성 중 하나 이상의 분야에서 우수하여 우리 대학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잠재력 있는 학생을 선발합니다.

 

3. 융합인재전형은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다양한 산업분야와의 융합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인재를 선발하고자 마련된 전형이며 총 8개 모집단위에서 29명을 선발합니다. 해당전형으로 선발된 최초합격자 전원에게는 본교에서 추진 중인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과 연계하여 장학금이 지급됩니다.

 

4. 서울여자대학교의 학생부종합전형은 모두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없으며, 1단계 서류 100%, 2단계 1단계 60% + 면접 40%로 동일한 전형방법으로 진행됩니다. 또한, 올해부터는 모든 면접에서 제시문기반의 발표면접이 폐지되어 학생이 제출한 서류(학교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 중심의 면접이 진행됩니다. 그리고 지원자의 면접 기회 확대를 위해 1단계 통과자 배수를 3->5배수로 확대하여 면접을 실시합니다. 모든 전형 간 중복지원이 가능하나 면접일자가 같은 경우 중복 합격자는 1개 전형의 면접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