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 요소 |
전형 자료 |
평가 항목 |
학업역량(50%) |
학교생활기록부 |
- 수상경력 |
- 창의적체험활동 | ||
-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
-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 ||
인성 및 잠재력(50%) |
학교생활기록부 |
- 수상경력 |
- 창의적체험활동 | ||
-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 ||
-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
1. 서류평가 방법
① 3명으로 구성되어 있는 평가자 그룹이 교육 인재상에 근거한 기본역량을 평가하고, 교수입학사정관은 전공학문 관련 자문 및 검토를 통해 전수평가를 실시합니다.
② 2명으로 구성된 입학사정관 첫 번째 그룹이 학생의 학업역량을 평가하고, 또 다른 2명으로 구성되어 있는 두 번째 평가자 그룹이 인성 및 잠재력을 평가합니다. 그리고 교수입학사정관은 해당 학생부에 나와 있는 학생의 역량을 종합적으로 검토합니다.
③ 평가가 이루어진 후 점수 차이에 대해서 논의 및 조정이 필요한 경우 재심위원회가 열릴 수가 있습니다.
④ 마지막으로 학생의 역량에 대해 한 번 더 확인이 필요하다면 실제로 고등학교에 방문하여 사실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⑤ 종합적으로 공정하고 엄격한 다수 다단계 평가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2. 서류평가 내용
- 학생부(주요평가 학생부 항목: 수상경력, 창의적체험활동,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에 기록 된 지원자의 학업역량과 인성 및 잠재력(의사소통역량, 자기주도역량, 창의적사고역량, 사랑의실천역량(공동체 역할수행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
- 상기의 역량이 서로 다른 학생부항목과 학년에서 연계되어 확인될 때 좋은 평가결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