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진행방법 |
step 1 면접대기실 입실 |
ⓐ 입실시각까지 면접 전 대기실로 입실 ⓑ 면접 도우미가 출결 확인 ⓒ 자신의 면접시간까지 면접대기실에서 대기 ⓓ 면접도우미가 자신을 호명하면, 면접실 앞으로 이동 | ||||||||||||||
step 2 면접시간 |
개별면접 |
집단면접 | ||||||||||||||
ⓐ 자신의 순서가 되면 면접실로 입장 ⓑ 지원자가 제출한 서류에 대해서 면접 위원과 질의응답 |
ⓐ 지원자와 같은 조원들이 면접실로 입장 ⓑ 제시된 문제를 읽고 주어진 문제 상황 해결 | |||||||||||||||
step 3 면접종료 |
면접 후 퇴실 | |||||||||||||||
면접시간 |
개별면접 |
10분 내외 | ||||||||||||||
집단면졉 |
15분 내외 | |||||||||||||||
면접문항(예시) |
- (수시) 개별면접 질문 예시
- (수시) 집단면접 기출문제
| |||||||||||||||
출제방식 |
개별면접 |
- 지원자가 제출한 서류(학생부, 자소서, 추천서)를 활용하여지원자의 교직 수행자로서의 잠재력 평가 - 서류 사실 확인 | ||||||||||||||
집단면접 |
본교에서 제시하는 문제상황에 대한 해결능력으로 지원자의 교직 적성과 인성 확인 | |||||||||||||||
평가방법 |
평가요소 |
평가항목 | ||||||||||||||
교직능력 |
폭넓은 교양과 사고력, 자기주도적인 학습능력을 갖추고 예비초등교사의 전문성을 함양할 수 있는 인지적 역량 | |||||||||||||||
교직인성 |
공동체 활동 속에서 협동심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타인에 대한 배려와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인성적 역량 | |||||||||||||||
교직적성 |
초등교직에 대한 뚜렷한 동기와 열정으로 다양한 소실을 개발하여 리더십을 발회할 수 있는 정의적 역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