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생부종합전형은 학교생활을 하며 얼마나 충실하게 교육을 받았는지, 지원자가 지원한 전공에 대한 적합성, 잠재력 등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학교생활을 열심히 했고, 자신이 참여한 활동에 대한 노력과 열정, 꿈을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잘 보여줄 수 있는 학생이라면 인천대학교 학생부종합전형에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 합격사례 : 창의인재개발학과 학생

* 교과역량 : 일반고 학생으로 학생부 평균 3.7등급이며, 지원자 중에서는 교과성적이 평균대비 낮은 학생임. 특히 영어교과 성적이 미흡한 편이었으나, 3학년 때 주도적 학습노력을 통해 주요교과의 성적 향상 추이를 보이는 학생이었음. 정치·사회 분야에 대한 관심과 탐구력이 우수함.

* 비교과 활동 : 고등학교 2학년 진로활동 시간에 멘토의 영향으로 HRD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었으며, 이후 진로에 대한 탐색 노력을 주도적으로 함. 교과시간에 본인의 꿈에 대해 발표 하며 다양한 자료를 조사해 보고, 독서활동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채우려는 노력을 하였음. 학생회장 등을 통해 우수한 리더십을 발휘하였음. 특히 선후배와의 소통역량을 갖추었음.

* 평가결과 : 학업역량은 지원자 대비 미흡한 부분이 있으나, 학교활동의 충실성, 주도성, 진취성, 창의성 등이 매우 우수하여 발전가능성 측면에서 우수함. 특히 진로설정 이후 탐색 노력이 주도적이고, 전공에 대한 이해도를 갖추어 전공적합성 또한 우수함. 리더십/소통/창의성 등 학과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을 고교활동에서 충분히 발휘하였음. 인천대학교 교과전형에서는 불합격하였으나 종합전형에서는 합격한 사례임.

 

- 합격사례 : 정보통신공학과 학생

* 교과역량 : 일반고 학생으로 학생부 평균 3.3등급이며, 지원자 평균 수준의 학업역량을 갖춤.

* 비교과 활동 : IT보안기술자를 희망하는 학생으로 교내 과학관련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교내대회에서 수상함.(상의 등위는 장려상이나 지원자의 주도적인 역할이 돋보임). 학교 내에 정보보안과 관련한 동아리가 없어서 자율동아리 위주의 활동을 하였음. 자율동아리를 통해 게임제작 및 로봇, 수학관련 활동에 적극 참여하였음.

* 평가결과 : IT기기 및 보안, 프로그래밍에 대한 관심이 높고 관련 학교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함. 과학과목에 흥미를 갖고 있으며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방과후 과정을 통해 보완하려는 노력을 해 옴. 교과 및 비교과 활동이 평이한 편이지만 충실한 학교활동을 통해 진로를 탐색의 노력을 주도적으로 한 학생으로 학생부종합전형 취지에 적합하여 최종 합격하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