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영역(과목)별 환산 표준점수 반영 기준 구분 | 모집단위 | 국어영역 | 수학영역 | 영어영역 | 탐구영역 | 합계 | 가군 | 일반학과 | 인문사회계열 | 300 | 200 | 100 | 200 | 800 | 자연계열 (자연계열일부학과 A, B포함) | 200 | 300 | 100 | 200 | 800 | 자연계열일부학과 C | 100 | 400 | 100 | 200 | 800 | 예능계열 | 200 | - | 100 | 200 | 500 | 나군 | 일반학과 | 인문사회계열 | 300 | 200 | 100 | 200 | 800 | 자연계열 (자연계열일부학과 A, B포함) | 200 | 300 | 100 | 200 | 800 | 자연계열일부학과 C | 100 | 200 | 100 | 200 | 800 | 체능계열 | 체육교육과 | 300 | 200 | 100 | 200 | 800 | 체육학과 | 200 | - | 100 | 200 | 500 |
※ 다만, 탐구영역은 수능 성적표상의 백분위를 활용하여 우리 대학교가 자체 산출한 변환표준점수를 적용 ※ 자연계열 일부학과 A, B, C는 아래 참조 * 자연계열 일부학과 A: 생명과학부 생명공학전공, 생명과학부 생물학전공, 사범대학(수학교육과 제외), 농업생명과학대학(산림과학·조경학부 제외), 생활과학대학(아동학부 제외) * 자연계열 일부학과 B: 산림과학·조경학부, 아동학부, 간호학과, 컴퓨터학부(글로벌소프트웨어융합전공) * 자연계열 일부학과 C: 생태환경대학, 과학기술대학 ※ 모집단위별로 지정한 대학수학능력시험 영역(유형)에 반드시 응시하여야 하며, 1개 영역(유형)이라도 응시하지 않았을 경우 불합격 처리함 ※ 탐구영역은 2개 과목에 응시하여야 하며, 2개 과목을 반영함 - 다만, 자연계열 일부학과 C에 해당하는 모집단위는 탐구영역 상위 1과목의 변환표준점수를 반영함 ※ 전자공학부 모바일공학전공은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 수학, 과탐(2과목평균, 수수점 절사) 등급 합이 3이내 나. 영역(과목)별 반영점수 산출 모집단위 | 반영점수 산출 | 일반학과 | 본인 취득 표준점수 합×1,000/800 | 예능계열 | -음악학과, 국악학과: 본인 취득 표준점수 합×200/500 -미술학과: 본인 취득 표준점수 합×600/500 디자인학과: 수능성적 100% 본인 취득 표준점수 합 x 1000/500 수능성적 60%, 실기정적 40% 본인 취득 표준점수 합x600/500 -섬유패션디자인학부(패션디자인전공): 본인 취득 표준점수합×1000/500 | 체능 계열 | 체육교육과 | 본인 취득 표준점수 합×800/800 | 체육학과 | 본인 취득 표준점수 합×700/500 |
다. 영어 반영방법: 등급별 차등 반영점수(환산 표준점수) 적용 등급 | 1등급 | 2등급 | 3등급 | 4등급 | 5등급 | 6등급 | 7등급 | 8등급 | 9등급 | 반영점수 | 100 | 97 | 92 | 87 | 82 | 77 | 72 | 67 | 62 |
라. 한국사 반영방법: 등급별 차등 가점 부여 등급 | 1등급 | 2등급 | 3등급 | 4등급 | 5등급 | 6등급 | 7등급 | 8등급 | 9등급 | 추가점수 | 10 | 10 | 10 | 10 | 9.8 | 9.6 | 9.4 | 9.2 | 9.0 |
|